본문 바로가기

IT story/어플

물알림 앱추천 'Plant Nanny' 물마시는 습관 들이기

728x90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꺼려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게다가 일상 생활에서 물을 마시는 것조차 잊고 사는 경우가 있기도 하기 때문에 귀여운 캐릭터를 키우면서 물마시는 습관을 들일 수 있는 앱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Plant Nanny라는 물알림 앱입니다.

 

 

 

<물알림 앱추천 'Plant Nanny' 물마시는 습관 들이기>

 

 

 

평점 4.6점, 리뷰 7만개

1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물마시는 습관을 들일 수 있는 물알림 앱추천으로 Plant Nanny 추천하는 이유는 귀여운 식물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몸의 70% 차지하는 물

 

물알림 앱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사람 체중에 70%를 차지한 만큼 물을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은 분명한데요.

 

그러나 물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기는 자의에 의해서 실천하기에는 힘듭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일정 시간마다 알림을 주는 물알림 앱 설치를 하면 규칙적인 물마시는 습관 들이기에 좋을 듯한데요.

 

 

물알림 앱 Plant Nanny을 실행하면 규칙적인 물마시기 습관을 상기하기 위해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물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2 시간마다, 4 시간마다, 6 시간마다로 나누어져 있어 본인이 실천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면 됩니다. 물론 물마시는 습관만큼 수면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전8시~오후 10시에만 알림을 보냅니다.

 

 

 

하루 목표량 설정하기

 

그리고 간단하게 나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몸무게와 활동 수준에 따라 하루에 필요한 물의 양을 알려 주고 목표를 계산해 줍니다. 

 

기본 설정으로 60kg와 적절한 활동으로 되어있는 것을 나의 정보에 맞게 바꿔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정보를 입력하니 하루 1793ml 즉 거의 2L 정도 마셔야 한다고 하네요. 하루에 2L짜리 물 한병도 못 먹는데 앞으로 물알림 앱을 통해 규칙적으로 240ml씩 8잔 정도 마셔야겠네요

 

 

 

물마실 때마다 물 버튼 누르기

 

처음에 키울 수 있는 식물로는 매일 3000ml의 물을 마시는 해바라기인데요. 도토리로 식물을 심을 수 있으나 해바라기는 무료인듯하네요. 

 

새로운 식물 캐릭터 해바라기가 추가되고 이제 물을 마실 때마다 아래쪽에 있는 물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물 게임같이 진행된다고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물 첫 잔을 마셨다는 퀘스트를 깼다면 위와 같이 클로버 3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바로 물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경고 창이 뜹니다. 물은 한꺼번에 많이 마시면 위험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후에는 물 마실 때마다 꼭꼭 눌러주고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 메뉴를 누르면 일별로 얼마나 물을 먹었는지와 해바라기 레벨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식물의 화분을 수정할 수 있는데요. 검은색 화분이 3개 있어서 검은색 화분으로 바꿔봤습니다.

 

 

다양한 식물 캐릭터를 키울 수 있다.

 

식물 캐릭터는 해바라기 이외에도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중에서 선인장은 물을 가장 안 먹는 식물로 유명한데 물알림 앱 캐릭터로 있어서 의아했습니다.

 

그래도 식물은 식물이고 때때로 목이 마르기도 한다니 나중에 꼭 키워보고 싶네요.

 

 

물알림 앱의 퀘스트를 깰 때 주는 클로버로 뭘 할 수 있나 싶었는데 아래 홈 메뉴를 눌러보니 다양한 모양의 화분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나중에 규칙적으로 물마시는 습관을 잘 실천하면 클로버로 예쁜 화분으로 바꿀 수 있으니 동기 부여가 되기도 하겠네요.

 

 

클로버를 얻는 또 다른 방법으로 동영상 시청하기가 있는데요.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면 1개의 무료 클로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백업도 가능

 

물알림 앱 Plant Nanny의 목표 설정을 바꾸려면 아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로그인까지 하면 그동안의 물마시는 습관을 규칙적으로 했던 기록을 백업할 수 있으니 백업을 원하는 분들은 로그인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될 듯하네요.

 

 

지금까지 물알림 앱으로 Plant Nanny를 앱추천 해보았는데요. 귀여운 식물 캐릭터와 함께 게임하듯이 물마시는 습관을 들이고 싶은 분들은 이용하면 좋은 물알림 앱일 것 같습니다.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