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어플

일기장 어플 'Daylio' 한줄도 쓰지 않는 아이콘 일기?

728x90

초등학교 때 일기장 숙제 때문에 억지로 일기를 쓴적 있었는데요. 그 이후에 일기장을 쓰라고 하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점점 일기하고도 멀어졌어요. 멀어졌던 이유는 반복되는 일상을 일기로 적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고 뭐니 뭐니 해도 글을 쓰는 것이 귀찮아서 성인이 되면서 일기장은 옛말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기장 어플 중에 글을 한줄도 쓰지 않고 오로지 아이콘만으로 일기를 보관할 수 있는 'Daylio'를 알게 되면서 일기는 더 이상 귀찮은 것이 아닌 간단하게 하루의 기분을 기록할 수 있구나 싶었어요.

 

일기장 어플 Daylio를 실행하면 아이콘 일기장 답게 자신의 개성에 맞게 기분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정말 좋음, 좋음, 보통, 나쁨, 끔찍함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기분 아이콘은 물론이고 원하는 만큼 활동과 그룹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관계, 취미, 수면, 음식, 건강 등 하루의 활동에 대해 아이콘으로 돌아볼 수 있어 간단하고 좋습니다.

 

일기의 가장 중요한 점은 하루도 빼먹지 않고 꾸준히 써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겠죠? 알람 설정을 통해 자신의 일정에 맞게 일기를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꾸준히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힘들어하는데 이 설정은 필수인 듯하네요.

 

 

일기를 꾸준히 쓰는 사람들 중에 성공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성공을 위해서 중요한 것은 하루를 돌아보는 것과 목표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Dayilo는 사소하더라도 분명한 목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하네요.

 

Dayilo는 무료로도 이용 가능 하지만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됩니다. 월 3900원으로 무제한으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고급 통계, 화려한 색깔의 테마, 모든 기록 내보내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일기장 어플 Daylio의 설정이 끝났으나 본격적으로 오늘의 아이콘 일기를 기록해 보도록 할까요?

 

좀 전에 설정했던 활동 중에 모자른 듯한 느낌이 있어 활동 편집하기를 눌러 더 추가했습니다. 그날 했던 활동을 아이콘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1분도 안 되는 시간 동안 오늘 일기는 끝! 한 글자도 안 쓰고 아이콘만으로 그날의 기분과 활동을 기록할 수 있지만 아래 설명 추가를 통해 글도 남길 수 있습니다.

 

없는 시간 쪼개 필요도 없고 딱 1분만 투자하면 완성되는 아이콘 일기장 Dayilo로 통해 나의 기분과 활동을 돌아보며 하루를 마무리하면 뜻깊을 듯합니다.

 

일기가 쌓이다 보면 나중에 통계를 통해 과거의 기분과 활동들을 추적해 볼 수 있으며 더욱더 자신의 활동을 생산적인 패턴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aylio의 상세한 설정을 하려면 아래 탭에 더보기를 통해 하면 됩니다.

 

그동안 일기장을 꾸준히 쓰고 싶었으나 글쓰기가 귀찮아서 잘 안되었던 분들은 일기장 어플 Daylio로 한 줄도 쓰지 않고 오로지 아이콘으로만 일기를 보관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