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etc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 통장 등록하기

728x90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핀번호도 입력했는데 점점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지 티스토리에 포스팅 적는 것이 귀찮아지기 시작했어요. 6개월 전부터는 아예 손을 뗐는데 초반에 3개월 동안 썼던 글들이 있어서 그런지 올해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금액 기준 100달러가 넘었는데요. 하지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지급 통장을 등록하지 않으면 100달러의 수익은 그림의 떡! 그림의 떡을 먹기 위해 SC 제일은행에서 외화 통장을 만들기 위해 방문해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입 SC제일은행 외화 통장 만들기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 통장을 만들 때 SC제일은행에서 만들었다는 후기가 많아서 망설임 없이 집근처 SC 제일은행을 찾아갔어요. 역시 직원에게 애드센스 통장을 만든다고만 말해도 바로 착착 진행이 되더라고요 

SC 제일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기 전에 꼭 가지고 가야할 서류는 신분증주민등록등본 or 재직증명서입니다.

저는 집 근처 SC제일은행에 방문했기 때문에 주민등록등본을 챙겨갔는데 문제가 있었으니...

바로 최소 6개월 이내 날짜의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갔어야 했는데 그것도 모르고 작년 것을 가지고 가서 위기가 있었으나 그동안 집주소가 바뀐 적도 없었기 때문에 직원분이 융통성 있게 받아주셔서 한숨 돌렸어요

그리고 주민등록등본에 있는 주소지를 기준으로 SC 제일은행을 방문하셔야 해요 그렇지 않고 아무대나 가면 받아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또한 통장을 만드는데 최소 20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할 때 방문해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SC제일은행으로 구글 애드센스 통장 만들러 가기 전에 위와 같은 유의 사항만 주의하시면 웬만하면 다시 번거롭게 재방문하지 않고 한 번에 만들 수 있을 겁니다.

통장은 총 2개를 만들어지는데요 초이스외화통장에 달러가 지급되면 두드림통장으로 옮겨 출금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두드림 통장 표지가 겨울왕국 주인공들이 있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서류들을 작성할 때 너무 못 알아먹기도 하고 정신 어디 나간 것처럼 해도 끝까지 친절하게 직원분이 도움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어요 체크카드 신청 때문에 인터넷 뱅킹 앱 설치까지 도와주셨다는^^

다른 은행들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인터넷 뱅킹이 되어서 앱으로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 본 적이 없는데 SC제일은행만 그런가?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 인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네요

체크카드는 다음 주에 집으로 배송된다고 해서 지금 기다리고 있는 중! 

그리고 저는 처음으로 SC제일은행 통장을 개설하는 것이라 은행에 직접 방문 한 것이지만 이미 SC제일은행 통장이 있으신 분들은 앱을 통해 방문하지 않고 외화통장을 바로 만들 수 있어요.

통장을 만들기만 하면 끝이 아니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만들어 놓은 SC제일은행 외화 통장을 등록해 보기로 합니다.

 

SC제일은행 외화 통장 등록하기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항상 걸리적거리는 것이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는 문구였어요 빨간색으로 되어있어서 제가 무슨 잘못이라도 한 거 같고... 몇 달이 되도록 준다는데 안 받고 있으니 잘못한 거 맞나?ㅋㅋ

드디어 SC제일은행 외화 통장 옆에 두고 당당히 등록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작업] 클릭!

매달 21일 기준으로 수익이 100달러 넘으면 지급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저도 이번 21일에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작업]에 클릭해서 들어갔으면 유효한 결제 수단을 [업데이트] 할 수 있어요. 그다음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통장 정보를 적을 수 있는 입력란들이 뜹니다.

수취인 ID는 선택사항이니 건너뛰고 예금주의 이름부터 차례대로 적어 넣습니다.

*예금주의 이름 영문자로 입력

*은행 이름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SWIFT 은행 식별 코드 SCBLKRSE (SC제일은행 통장은 첫 장 아래에 있어요)

마지막으로 계좌 번호 정보까지 넣으면 간단하게 구글 애드센스 지급 통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직 지급 받지는 못했지만 통장만 등록했는데도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싶다는 의욕이 생기네요. 지치지 않고 꾸준히 포스팅해서 한달에 한번씩 꼭 애드센스 수익을 받아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