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etc

티스토리 글쓰기 줄간격 설정이 이상하다?

728x90

어느 날부터인지 모르겠으나 티스토리 글쓰기를 할 때 문단을 바꾸려고 한 번만 엔터를 했는데도 두 번은 엔터 한 거 같이 줄간격이 넓어지는 현상이 있어 이상하게 생각하긴 했지만 해결책을 찾아보려고 하지는 않았어요. 어차피 티스토리 글쓰기 할 때 문단을 바꾸지 않고 지금과 같이 쭉 늘여 쓰기 때문에 며칠 전까지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어요

 

 


 

엔터를 한번만 쳤는데도 두줄은 띄어져 있는 거 같이 줄바꿈의 공백이 큰것이 느껴지죠? 

딱 한번만 엔터 쳤는데 자기 마음대로 두줄을 줄바꿈 해놓으니 이건 뭔가 싶었어요

 

어느 날 갑자기 더 이상은 저런 현상을 두고 볼 수만은 없어서 어떤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지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알고 보니 티스토리 글쓰기 줄간격 설정이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지금부터 티스토리 글쓰기 줄간격을 어떻게 설정을 바꾸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계정관리]의 메뉴들 중에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콘텐츠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엔터를 한 번만 쳤는데 두줄간격이 있었던 이유는 단락 앞뒤에 공백 설정이 원인이었습니다.

 

'단락 앞뒤에 공백 설정을 사용한다'라고 저도 모르게 설정해놨던 것이죠

공백 설정이 되어 있어서 단락끼리 줄간격이 넓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단락 앞뒤에 공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바로 설정했습니다.

변경사항 저장 후 다시 티스토리 글쓰기로 들어가 줄간격을 확인해 봅니다.

 

아까 적어놓았던 글을 그대로 불러오니 바로 '단락 앞뒤에 공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자마자 어찌나 속이 시원하던지.. 

 

이렇게 쉽게 티스토리 글쓰기 줄간격을 할 수 있었다면 진작에 해 놓을 거 그랬습니다.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CSS를 건드려야 되는 설정인 줄 알고 망설였던 것도 있었거든요

 

어쨌는 앞으로는 티스토리 줄간격은 신경 안 쓰고 마음껏 엔터를 누를 수 있어서 좋네요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 되는 이유는?

티스토리 댓글테러 대처 스팸댓글 한번에 삭제 차단하기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