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etc

다음 애드핏 승인 받아봤다.

728x90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나서 다음에도 애드핏이라는 CPC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 애드핏은 애드센스보다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슷한 느낌의 CPC 인 것을 알게 됩니다. 다른 점은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딱 한 곳에만 광고를 달 수 있다면 다음 애드핏은 상단, 하단이나 사이드바로 좀 더 여러 군데 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애드핏은 클릭을 하지 않아도 광고가 노출되기만 해도 돈이 적립되기도 한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애드센스와 같이 애드핏도 같이 달 수 있다고 하니 호기심이 생겨 한번 애드핏을 달아보기로 합니다. 우선 다음 애드핏을 달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안에 콘텐츠가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때처럼 게시글 20개 이상에 글 당 2000자 이상입니다. 애드센스는 이 요건을 충족해도 승인이 안될 때가 있지만 다음 애드핏은 이와 같은 요건이 충족되면 웬만하면 승인받는 거 같습니다. 

 

다음 애드핏 승인받기 위해서는 우선 다음 애드핏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창에 '다음 애드핏'이라고 친 후 들어가면 위와 같은 로그인 창이 뜹니다. 아래 다음 애드핏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다음 애드핏 회원 양식에 기본 정보를 적어 나가다가 집주소가 아니라 사업장 주소에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검색을 하여 알아보니 집주소를 넣어도 상관없다고 해서 집주소를 넣었습니다. '대표 사이트'에는 애드핏 광고 넣고자 하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다음 애드핏에 가입을 마친 후 로그인을 하고 '광고 관리'에서 '새매체'를 추가해 보기로 합니다. 매체명으로는 내 블로그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매체 유형'은 'web'으로 선택하고 '매체 고유값'에 내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고 '광고 단위 등록'을 클릭합니다.

 

 

'광고단위 등록' 페이지로 넘어가면 설치하고자 하는 '광고 단위명'을 알아보기 쉽게 사용자 마음대로 지정해도 됩니다. 밑에 배너 크기는 자신의 티스토리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에 들어가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에 따라 요구하는 광고 크기를 확인 후 선택합니다. 저는 320x100 크기가 상단하고 하단에 모두 넣을 수 있어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스크립트/SDK 발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광고 주소라고 할 수 있는 스크립트가 생성되게 됩니다. 생성된 '스크립트'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플로그인 중에 다음 애드핏 모바일에 먼저 복사한 스크립트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애드핏 모바일은 상단, 하단에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하단에만 광고를 넣고 싶어서 하단 광고를 클릭 후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했습니다. '변경사항 적용'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다음 애드핏 PC 플로그인도 광고 설정을 해봅니다. 모바일보다는 상단 광고가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까지 광고르 설정할 수 있으나 저는 PC도 하단 광고만 설정합니다.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320X100 크기의 똑같은 스크립트를 넣어서 변경 사항을 저장하면 다음 애드핏 승인 절차는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고 대략 2일 정도 심사를 기다리다 다음 애드핏 사이트에 들어가니 승인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하단 광고만 설치했기 때문에 블로그에 들어가면 애드센스 광고 위에 나란히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승인받고 1주일밖에 안되었지만 수익적인 부분은 그렇게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상단이나 사이드바에 설치를 안 하고 평가하기에는 이르지만 현재 모바일은 애드센스 광고와 나란히 있어도 다른 광고가 떠서 유지하고 있으나 PC는 애드센스 광고랑 계속 똑같은 광고가 떠서 없애 버린 상태입니다. 

 

다음 애드핏은 애드센스를 안 하는 분들이나 애드센스 승인 나기 전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 사이에 수익을 기대하는 분들이 승인받고 설치하면 좋을 듯합니다.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