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어플

스마트폰 중독 벗어나는 어플 'Forest 집중하기'

728x90

스마트폰은 하루 24시간 곁에 항상 같이 있는 현대인의 필수품이다 보니 저 같은 경우는 쓸 때 없이 스마트폰을 보는 중독 습관이 자주 발견이 되는데요 한번 중독되니 벗어나는 게 힘들고 스마트폰 없었을 때는 어떻게 살았는지 싶었어요. 그러다가 스마트폰 중독을 벗어나게 해준다는 어플 'Forest 집중하기'를 발견하게 됩니다.

 

 


 

어플 Forest 집중하기는 스인마트폰을 통해

스마트폰을 멀리하도록 돕는 역설적인 서비스입니다.

목표 시간을 정하면 해당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나무 한 그루씩 심어 가며 가상의 숲을 가꾸기 때문에

어플 이름이 Forest 인듯 해요

 

 

해당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면 맨 처음 이 어플에 대한 설명이 나와요

앞선 말한 대로 내가 집중하고 있을 때 나무는 자라게 되니

가상이지만 나무가 한 그루씩 자랄 때마다 성취감이 있을 거 같네요

 

 

만약 목표시간 도중에 어플을 나가게 된다면 나무는 죽게 된다고 하네요

그러니 끝까지 집중하여 여러 나무를 심어 숲을 만드는 것이

이 어플의 목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어플을 사용함으로써 쓸 때 없이 스마트폰을 안 보게 되어

업무나 공부 등 효율도는 높아질 것이며 친구와 함께 있는

대화하는 시간도 늘어나게 된다고 하네요

 

 

그러면 지금부터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는

어플 forest 집중하기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볼까요?

 

 

먼저 그린 버튼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시간을 조절해 줍니다.

저는 기본시간으로 설정되어 있는 25분으로 일단 이용해 보기로 합니다.

 

원 안에 있는 나무는 다른 종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Plant를 누르면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꺼두고 자기 할 일에 집중하면 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를 살펴보면 오른쪽에 헤드셋 아이콘을 터치하면

더 잘 집중할 수 있도록 사운드가 흘러나옵니다.

 

 

또한 왼쪽에 있는 메모 아이콘을 누르면 간단한 메모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는 모두 무료이긴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그냥 홈버튼을 누르고 나가도 어플이 잘 작동된다는 점입니다.

 

그 점을 보완하기 위해 가운데 불 아이콘을 누르면 집중모드가 있는데

활성화가 되면 스마트폰으로 다른 작업들을 하지 못하게 되는 거죠.

하지만 돈을 지불해야 하는 프리미엄 버전에만 있어요.

 

 

무료 버전 가지고 집중하기가 잘 안될 것 같으면

집중모드가 있는 프리미엄 버전을 이용하면 될 듯합니다.

 

저는 무료 버전으르만 써도 확실히 이전보다 스마트폰 중독 증세가

줄어드는 것 같아 무료버전 쭉 이용할 예정입니다.

 

저처럼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에게

Forest 집중하기 어플 강추합니다.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