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etc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하는 방법

728x90

넷플릭스 한달 무료 이용이 끝나고 해지할 생각이 없어 그대로 놔두고 있었는데 어느 날 문자로 넷플릭스가 결제되어 있다는 것을 보고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입했을 당시 프리미어 요금제로 가입했었는데 해지할 생각이 없으니 프리미어로 고대로 결제된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이죠. 그래서 곧바로 다음 달에 또 프리미어로 결제되지 않기 위해 넷플릭스 멤버십을 스탠다드로 변경하기로 실행에 옮겨봅니다.

 

 

 

넷플릭스 회원가입 한달무료 이용해 보았다.

넷플릭스 회원가입을 하면 한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지만 선뜻 결제하지는 않았어요 첫 번째 이유는 넷플릭스에서 틈만 나면 영화나 드라마를 볼 거 같아서 그랬고 �

dreamer0321.tistory.com

 


넷플릭스 계정 설정 

넷플릭스 계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사진을 클릭하고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바로 본인 계정의 정보들이 뜨고 멤버십 상세 정보에 보면 현재 프리미엄으로 요금제가 결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넷플릭스 요금제 중에서 가장 많인 인원수의 사용자들이 공유할 수 있어 좋지만 굳이 이 요금제를 이용해야할 이유가 없어 한 단계 낮추어 스탠다드로 변경하기로 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을 위해서는 그 옆에있는 [멤버십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가격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프리미엄은 4명이 동시접속이 가능한데 친한 친구 4명이 모여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게 되다면 거의 대략 3700원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서 이용할 것 같지만 변경하고자 하는 요금제가 베이식이 아닌 스탠다드인 이유는 풀HD 화질을 놓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언젠간 같이 볼 친구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로 변경

그러면 위와 같은 현재 멤버십에서 새로운 멤버십으로 언제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는지 변경 사항을 알려주는 창이 뜹니다. 내용을 확인했으면 [변경 사항 확인]을 클릭합니다.

 

'회원님의 멤버심은 현재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에 변경됩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 설정이 잘 마무리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멤버십 상세 정보에 여전히 프리미엄 요금제라고 뜨긴 하지만 아래에 멤버십이 언제 변경된다는 것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달 부터 원하는 요금제 스탠다드로 결제될 것을 명확하게 명시해 줬기 때문에 안심이 되네요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