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etc

갤럭시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대처법

728x90

자기 전에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면서 자려고 했는데 아까까지 잘되던 와이파이가 잘 안돼서 당황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아서 끊기는 일이 자주 있었는데 이번에도 그런 줄 알고 LTE로 설정해 놓고 동영상 보면서 다시 기다렸는데도 와이파이는 좀처럼 연결이 안 되었어요. 그래서 인터넷 공유기는 잘되고 있지만 갤럭시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되는 줄 알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게 됩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이런 식으로 인터넷 연결을

아무리 사용중으로 눌러도 연결이 확실치 않다고만 뜹니다.

 

때마침 기계자체도 열 받아 있는 상태라 스마트폰이 이상이 생긴 거구나

판단하고 대처를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기계들이 갑자기 안될 때 가장 먼저 해봐야 할 것이 리셋이 아닌가 싶었어요.

즉, 갤럭시폰과 집에 있는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를 초기화하는 거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 스크롤을 내린 뒤 

초기화가 있는 [일반] 메뉴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일반 메뉴 가장 아래에 초기화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바로 [초기화]를 누릅니다.

 

 

초기화 메뉴에는 갤럭시폰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초기화를 다할 수 있는

하위 메뉴들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와이파이, 블루투스, 기타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터치합니다.

 

 

보통 데이터 초기화할 때는 신중하기만 했는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는

그리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어서 바로 보자마자 눌렀습니다.

 

 

초기화된 설정은 복원될 수 없는 안내문구와 함께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되었다고 뜨네요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되었다는 것은 다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눌러야 한다는 말이 되겠죠?

사실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접속을 시도했지만

여전히 갤럭시 와이파이는 연결되지 않았고 그대로 잠이 들었어요.

다음날 인터넷 공유기를 자세히 보니 콘센트가 제대로 꽂혀 있지 않고

전원이 켜져있지 않아 허탈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갤럭시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 얻은 대처법은

처음에는 무조건 인터넷 공유기부터 확인하자입니다.

인터넷 공유기를 껐다 켜도 안되면 그때 최후의 방법으로

위와 같이 갤럭시 설정에 들어가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하면 될 듯하네요

 

 


 

<갤럭시 관련글>

 

갤럭시 움짤 만들고 배경화면 설정하기

현재 갤럭시 S8을 거의 1년 반 가까이 이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갤럭시로 움짤을 만들 수 있고 심지어 배경화면까지 설정할 수 있는다는 사실을 안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예전에 움

dreamer0321.tistory.com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