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etc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지급 수수료 기준 변경 소식

728x90

 

애드센스 지급일 22일에서 지난지 좀 되었는데도 외화통장에 지급되지 않아 기다리고 있었던 참이었는데요.

 

그러던 중 외화통장을 만든 SC제일은행에서 전화를 받게 됩니다.

 

해당 금액은 지급되었다는 말과 함께 다음 달부터 SC제일은행 지급 수수료 기준도 변경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지급 수수료 기준 변경 소식 



 

 

 

SC제일은행 타발 송금 수수료 변경

  

해외에서 지급되는 애드센스 달러 같은 경우는 타발 송금 수수료라고 해서 건당 1만 원의 수수료가 있었는데 은행 중 유일하게 SC제일은행이 300달러 미만은 면제를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 타발 송금이 다음달 2월 22일부터는 기준이 변경되어 100달러 미만으로 낮추어져 당황하게 됩니다.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애드센스 달러 출금이 가능하며 한 달에 100달러를 벌었는데 1만 원을 수수료로 빼간다?

 

수수료가 정말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른 은행을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은행으로 바꿔야 할까?

 

대충 알아본 결과 SC제일은행보다 건당 수수료가 적다고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가 5000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카카오 뱅크는 오히려 중개 은행에 10달러와 카카오 뱅크에 5천 원의 수수료를 줘야 한다고 해서 총 15000원이 부과된다는 후기를 읽어 보게 됩니다.

 

결국은 그래도 이왕 만든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쓰는 게 났다 싶어 다른 은행 미련을 버리게 됩니다.

 

이번 달부터 겨우 한 달에 애드센스 100달러라는 목표를 세울 수 있을 거 같은데 이대로 1만원의 수수료를 내면서 지급 받아야 하나 싶었어요.

 

그러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지급 기준을 아예 500달러로 변경했다는 후기들을 심심치 않게 봅니다.

 

몇 달에 걸쳐서 받게 되겠지만 그래도 500달러에 수수료 1만 원은 별로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 거 같네요.

 

 

 

 

지급 기준액 설정하는 방법

 

   

지급 설정을 바꾸는 방법은 우선 애드센스 사이트를 접속 후 [지급] 메뉴를 클릭 후 하단에 있는 설정의 [설정 관리]를 눌러 주면 됩니다.

 

 

설정 관리에서 [지급 일정] 옆에 볼펜 아이콘을 누르면 지급 기준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초기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100달러로 되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원래 300달러 이상 부터 수수료 1만 원이었으니 기준 금액을 300달러로 입력했습니다.

 

아마 300달러 받게 되면 바로 기준액을 500달러로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한 달에 500달러는 아직 머나먼 이야기인 듯 하지만 그래도 이런 식으로 애드센스 목표를 잡고 하면 언젠가 이룰날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함께 수수료 1만원 아깝지 않을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