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어플

만보기 어플 걷기 운동으로 건강 챙기기

728x90

 

걷기 운동이 가장 안전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운동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텐데요.

 

그래서 걷기가 부족한 사람들은 의식적으로라도 많이 걷기 위해서 만보기를 이용해 걷기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많은 걸음 계산기 중에 선택한 만보기 어플 '건강 트래커 만보계'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보기 어플 걷기 운동으로 건강 챙기기


 

건강 트래커 만보계 건강 카운터 앱

평점: 4.4점(리뷰 58만개)

다운로드(1000만 회 이상)

 


 

 

 

시작만 눌러도 측정되는 걷기 활동

 

만보기 어플을 실행하면 아주 쉽게 걷기나 달리기 걸음걸이 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사용하기 용이하게 구성되어 있어 쉽게 칼로리 추적도 가능합니다.

 

하루의 활동과 주행 거리, 소모된 칼로리와 같은 측정된 기준을 통해 체력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단에 시작 버튼을 누르면 건강 트래커 만보계는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 놓고 자동적으로 걸음 수와 활동 내역을 수집할 것입니다.

 

 

 

의식적으로 움직이려고 한다.

 

보행 걸음 수 계산과 소비 칼로리, 걷는 시간 및 속도까지 중요한 건강 지표의 수가 실시간으로 추적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1만보 걷기 이외에도 휴대폰을 들고 움직이기만 해도 카운터가 올라가기 때문에 걷기 운동을 하지 못할 상황이라도 의식적으로 걸음 수를 채우려고 움직이려고 하는 몸짓을 하기도 합니다.

 

 

 

 

 

집에 있으면 웬만하면 움직이지 않으려고 하는데 제자리 뛰기나 팔운동을 하며 만보기 어플을 들고 활동적으로 움직이며 만보를 채우려고 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만보기 어플을 사용하면 일일 활동에 대한 모든 추적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데이터가 쌓이면 주와 달 단위로도 나의 걷기 운동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보기 어플 설정 메뉴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누르면 수정, 공유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만보기의 설정 메뉴도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 자동 시작 중지와 절약 모드 설정

만보기 어플 설정 메뉴에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자동 시작/ 중지가 있어 어플이 작동되는 시간대를 정할 수 있는데요.

 

시작을 기상시간, 중기를 취침시간으로 설정하라는 추천이 있는 것을 보니 추천한 대로 설정해 놓았다고 합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른 메뉴로는 모드 메뉴이며 추천 설정, 정확한 걸음수를 표시하고 싶으면 표준, 적은 배터리 소비로 설정하고 싶으며 에너지 절약, 가장 배터리를 절약하는 하드웨어 옵션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 설정이 이미 하드웨어였기 때문에 가장 배터리를 절약하고 싶어 그대로 둡니다.

 

 

 

만보기 어플 테마 바꾸기

설정 중에 테마 메뉴를 통해 배경화면도 파스텔톤으로 바꿔봤습니다.

 

그런데 2분 정도 기록을 쌓아 놓은 거 보니 1만보 걷기 운동이라는 게 말이 쉽지 정말 한다면 결코 쉽지 않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만보기를 시작할 때마다 광고가 없어서 깔끔하게 어플 실행 후 걷기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건 좋네요.

 

 

 

휴대폰 화면이 꺼져도 추적되는 만보기 어플

 

어플을 최소화해도 휴대폰 상단 메뉴에 만보기 어플 아이콘이 떠 있어 계속해서 걷기 활동이 추적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화면이 꺼져도 여전히 측정되어 다른 음악을 들으며 산책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만보기 어플 '건강 트래커 만보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걷기 운동은 기분을 좋게 하고 전반적으로 체력을 향상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니 1만보 걷기에 대한 목표가 있다면 만보기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효율적으로 목표 달성을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